X
    Categories: 건강라이프

과학적으로 증명된 ‘김’의 놀라운 효능 10가지


상을 차릴 때 반찬이 별로 없다면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반찬을 꼽자면 단연 ‘김’이라 할 수 있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의 김은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다.

ADVERTISEMENT

우리가 집 앞 마트나 슈퍼에서 어렵지 않게 김을 구할 수 있는 것은 어떻게 보면 삶의 큰 축복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로 김 8g은 우유 한 잔보다 더 많은 칼슘을 제공한다. 그 외의 과학적으로 증명된 인기반찬 김의 효능 10가지를 소개한다.

ADVERTISEMENT

 

1. 간 보호

위메프

김에는 많은 성분들이 치료에 효과가 있어 현재 의약품으로 사용되는 것도 고려되고 있다. 김은 우리의 간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데, 한국에서는 쉽게 구할 수 있어 굳이 의약품이 아니여도 식품으로 섭취가 가능하다는 점은 큰 혜택이다.

ADVERTISEMENT

 

 

2. 신경질환에 탁월

게티이미지뱅크

김은 아라키돈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 산은 수리 및 골격근 조직의 성장을 촉진하고 신경 질환 치료에 이용될 수 있다.

ADVERTISEMENT

 

 

3. 심장 질환 예방

게티이미지뱅크

김은 수용성 섬유, 펩티드, 지질, 미네랄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지질혈증, 산화 스트레스, 혈관 염증 및 과다 응고로부터 심혈관 조건을 향상시킨다. 이는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 심장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ADVERTISEMENT

 

 

4. 안티바이러스

‘슈퍼맨이 돌아왔다’

플로로타닌은 김이 가지고 있는 슈퍼 요소 중 하나이다. 플로로타닌은 바로 종양, 바이러스 및 암세포와 싸워줄 수 있는 안티바이러스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5. 당뇨병에 도움

‘SNL”

폴리페놀은 혈당을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뿐만 아니라 간 속의 글리코겐 수치를 조절해줘서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을 준다.

ADVERTISEMENT

 

 

6. 비만 예방

게티이미지뱅크

알기네이트는 여러 해조류에서 찾아볼 수 있다. 당연히 김에도 들어있는데, 위장관 내에 건강한 환경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고 특히 췌장 기능을 향상시켜준다. 또한, 지방을 처리하고 분해하는 효소를 증가시켜 비만 예방에 탁월하다. 한 때 유럽에서는 ‘김 샐러드’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기도 했다.

ADVERTISEMENT

 

 

7. 항암 효과

연합뉴스

단순히 김을 먹는 것 만으로도 암 투병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유방암 세포를 표적으로 하는 활성 산소의 양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입증되어 여성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ADVERTISEMENT

 

 

8. 풍부한 영양소

오마이뉴스

이 슈퍼푸드 안에는 비타민 A,C,E 및 B(12)뿐만 아니라 칼슘과 같은 풍부한 영양 성분들이 있다. 실제로 김 8g은 섬유질의 일일 권장 복용량이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알짜배기이다.

ADVERTISEMENT

 

 

9. 독소 배출

오마이뉴스

김에 존재하는 항산화 효소는 요로감염과 다른 유형의 염증들로부터 생기는 독소를 밖으로 배툴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이 디톡스 기능으로 인해 잠재적으로 갑상선종 환자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

ADVERTISEMENT

 

 

10. 골다공증 예방

한국일보

김은 특히 칼슘 함유량이 높다. 정기적으로 김이나 여러 해조류를 섭취하게 될 경우, 골다공증의 위험을 훨씬 낮출 수 있다.

ADVERTISEMENT

위에 소개한 바와 같이 김에는 정말 많은 효능이 있으니, 당장 오늘 마땅한 반찬이 없어 고민이라면 김을 사먹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