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라이프사람들이슈커뮤니티핫이슈

“이걸로 확실히 데이트 폭력남인지 아닌지 알 수 있음”…내 남친, 남편이 데이트 폭력남인지 확인하는 방법 5가지

{"source_sid":"07E63ED2-3D0E-4AF8-8C18-1EDE9AAF7F48_1620801626105","subsource":"done_button","uid":"07E63ED2-3D0E-4AF8-8C18-1EDE9AAF7F48_1620801623047","source":"editor","origin":"unknown"}


“ 내 남친, 남편이 데이트 폭력남인지 확인하는 방법 5가지 

ADVERTISEMENT

 

데이트 폭력이란 전/현 연인 사이에서 벌어지는 폭력 및 상해를 일컫는 말이다. 우리나라에선 ‘치정폭력’이라는 용어로도 사용한다.

 

쉽게 말하면 ‘가정폭력에서 벌어지는 양상이 연애중인 미혼 남녀 사이에서 나타난다’라고 이해하면 된다. 실제로 가정폭력 문서에 서술된 많은 문제점들이 고스란히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

ADVERTISEMENT

 

구글 이미지

 

 피해자가 정신적으로 가해자에게 예속되거나, 무기력 상태에 빠져 적극적으로 대항하지 못하거나, 폭력을 못 이겨 공권력을 비롯한 타인 도움을 요청해도 “연인 간의 일”이라며 제3자가 개입하려 들지 않는다거나 하는 것이 그렇다.

ADVERTISEMENT

 

그러던 중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것을 사전에 확인해볼 수 있다는 (?) 내용의 글이 올라와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내 남친, 남편이 데이트 폭력 남인지 확인하는 방법’ 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ADVERTISEMENT

 

관련 없는 사진 . 구글 이미지

 

MBC ‘판결의 온도’에서 나온 데이트 폭력 감지 TEST 5가 담겨져 있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ADVERTISEMENT

이 다섯가지를 확인해보면 데이트 폭력남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는 것.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이렇게 까지 해야해?”, “술버릇이 제일 중요한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