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건강라이프

당신이 과음하고 있다는 증거 6가지

게티이미지뱅크


전문가들은 “알코올에 완전 중독되기 전에 문제를 인식하는 사람들은 술을 줄이고 알코올이 자신의 인생에서 차지하는 역할도 줄일 수 있다”고 말한다.

‘헬스닷컴’에서는 당신이 과음을 하고 있다는 신호 6가지를 소개했다.

ADVERTISEMENT

항목을 하나씩 체크해보면서 현재 당신이 어떤 상태인지 알아보자.

 

1. “술이 세다”라는 소리를 듣는다

게티이미지뱅크

친구나 지인들이 당신에게 “술 엄청 세졌네”와 같은 멘트로 당신의 주량에 놀라움을 표시한다면, 그건 당신이 술을 굉장히 많이 마시고 있다는 증거가 된다.

ADVERTISEMENT

전문가들은 “스스로 과음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기 오래 전에 다른 사람들로부터 피드백을 받기 시작한다”고 전했다.

 

2. 일정 대부분이 술과 관련이 있다

게티이미지뱅크

만약 음주가 당신의 사회생활이나 가정생활의 중심에 서게 되고, 술과 관련되지 않은 활동을 줄이고 있다면 당신의 알코올 섭취가 위험 수준이 도달했다는 신호다.

ADVERTISEMENT

친구와 술을 마시기 보다는 커피를 마시거나, 함께 극장을 가는 활동을 시작해보자.

 

3. 스트레스 받을 때 늘 술을 마신다

게티이미지뱅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술을 마시면서 일시적으로 위안을 얻는다.

ADVERTISEMENT

하지만 이런 행동들은 매우 빠르게 당신을 일상생활의 스트레스에 직면하게 하고 술 문제에 따른 스트레스까지 불러오게 된다.

술 대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아보는게 어떨까.

 

4. 음주량을 지키지 못한다

게티이미지뱅크

매번 술을 마실 때마다 “오늘은 몇 잔만 마시겠다” 등의 한계치를 설정하고 이를 지키지 못한다면 당신은 이미 심각한 상태다.

ADVERTISEMENT

이럴 때는 음주에 대한 욕구를 일으키는 요인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술 자리를 만드는 사람들, 장소, 상황을 피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5. 스스로 음주에 대해 걱정한다

게티이미지뱅크

아침에 일어나 “내가 어젯밤에 술을 얼마나 먹었지”라는 생각을 한다면 당신에게 이미 알코올이 문제가 되고 있다는 신호다.

ADVERTISEMENT

당신이 신뢰하는 사람에게 음주 습관에 대해 고백하고 현실적인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술을 적절히 마시는 전략을 제공하는 온라인 체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6. 잠을 자다가 숙취로 깬다

게티이미지뱅크

자주 숙취가 반복된다면 매우 심각한 문제다.

ADVERTISEMENT

전문가들은 “일주일에 숙취로 3~4번 잠에서 깬다면 과음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