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이슈

“최악의 모습이 연출됐습니다”… 중계진도 어이없어 한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전


한국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팀추월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ADVERTISEMENT

연합뉴스

19일 평창 올림픽 팀추월 준준결승전에 출전한 김보름, 노선영, 박지우 선수는 3분 03초 76의 기록으로 7위에 머물렀다.

연합뉴스

준결승에 오르려면 상위 4팀에 들어야 했지만 실패해 탈락하고 말았다.

하지만 기록보다 아쉬운 것은 여자 대표팀 선수들의 팀워크였다.

ADVERTISEMENT

팀추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성원 간의 호흡이기 때문이다.

이날 SBS 중계를 맡은 제갈성렬은 “선배로서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노선영이 레이스 막판 두 명의 선수와 간격이 크게 벌어졌고 앞서 달리던 김보름과 박지우는 계속 질주했다.

ADVERTISEMENT

제갈성렬은 “마지막 선수가 통과한 기록으로 성적을 내기 때문에 선두인 김보름 선수가 조금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배성재는 “팀추월 종목에서 세 명의 선수 사이가 크게 벌어지는 장면은 절대 나와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제갈성렬은 “팀추월은 한 선수가 부족하면 그 선수를 도와주고 밀어주는 성격의 종목이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종목이라 하는데 안타깝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경기 후 노선영 선수와 김보름, 박지우 선수는 멀찍이 떨어진 자리에 앉는 모습이 중계 화면에 포착되었다.

ADVERTISEMENT

그리고 취재진 인터뷰 화면에는 김보름, 박지우 선수만이 등장했다.

SBS
SBS
연합뉴스

한편 여자 팀 추월이 준결승 진출에 실패하면서 훈련 과정도 다시 도마에 올랐다.

ADVERTISEMENT

지난 달 26일 스포츠 조선은 “지난달 10일인 월드컵 4차 시기 이후 평창올림픽에 출전하는 팀 추월 남녀대표팀은 단 한차례도 함께 훈련하지 않았다”고 단독 보도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