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이슈커뮤니티핫이슈

감히 김연아를 욕하고 털었던 일본 해커들의 최후 (feat. 잼민)


감히 김연아를 건드렸던 일본 해커의 최후

ADVERTISEMENT

김연아를 폄하한 일본 누리꾼들의 최후가 밝혀져 화제다.

2010년 밴쿠버 올림픽 김연아 선수는 여자 싱글 쇼트 프로그램에서 당시 최고 점수인 78.50점으로 세계 신기록을 갈아치며 금메달을 걸게 됐는데 이에 극우 성향 일본 커뮤니티 2ch 유저들은 김연아 선수가 금메달을 받은 것에 대해 불만을 품었고 음모설을 제기하는 등 추잡한 행동을 하기 시작했다.

해커들은 “더러운 코리안, 국제대회에서 한국의 부정을 뿌리 뽑아야한다”, “김연아의 기술, 표현력, 안무, 음악은 전부 별로다. 100% 뒷돈이다”, “성격 더러워 보인다. 누가 김치 좀 던져줬으면 좋겠다” 라는 반응을 보이며 입에 담기도 어려운 욕설을 했다.

ADVERTISEMENT

현재는 5ch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 일본 커뮤니티 2ch는 철저하게 익명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라고 한다.

ADVERTISEMENT

이런 일본인들의 만행에 결국 분개한 한국 누리꾼들은 트래픽을 공격하기 시작했고 2ch는 먹통으로 만들어버렸다.

2010년 3월 1일 삼일절, 10만명이 넘는 한국 누리꾼들은 동시에 2ch에 접속했다. 이로 인해 순식간에 2ch사이트는 마비가 됐다.

ADVERTISEMENT

2ch 운영진들은 어떻게든 사이트를 복구하려 했는데 모든 서버가 마비돼 어쩔 수 없이 모든 서버를 정지시키곤 패배를 선언했다.

ADVERTISEMENT

당시 다수의 한국인 누리꾼들 뿐만 아니라 몇몇 전문 프로그래머들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2ch 운영진들의 복구 작업을 방해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프로그래머 중 취미로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있던 초등학생이 포함되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다.

ADVERTISEMENT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