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이슈

“화면 뒤가 다 보여”… ‘투명 TV’까지 만들어낸 LG의 독보적인 기술력


LG 전자가 새로운 기술력을 집약해 만든 ‘투명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ADVERTISEMENT

지난 6일 LG 전자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Integrated Systems Europe) 2018’에 참가했다.

(좌) LG디스플레이, (우) Mashable

이 곳에서 첨단 올레드 기술력을 집약한 차세대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와 ‘오픈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를 선보였다.

ADVERTISEMENT

이 디스플레이는 겉보기엔 유리창처럼 투명해 디스플레이에서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는 것과 동시에 디스플레이 너머의 모습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디스플레이의 뒤쪽이 훤히 비치는 이 투명한 화면에 LG의 기술력이 집약된 선명하고 깔끔한 영상이 출력된다.

ADVERTISEMENT
LG 전자

LG 전자는 지난 1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공개 후 일본의 올레드(OLED)기술 학회 ‘제 24회 유기EL 토론회’가 수여하는 ‘업적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유기 EL 토론회’는 일본의 전자기술 학계와 소니, JDI 등 올레드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기술의 응용 연구와 실용화 등에 대해 다루는 학회다.

이뿐만 아니라 LG전자는 올레드만이 가능한 오목하고 볼록한 디자인을 통해 차원이 다른 조형미를 구현할 수 있는 ‘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도 선보였다.

ADVERTISEMENT
LG전자

지난 1월 열린 CES 2018에서 압도적인 영상 출력과 빼어난 디자인으로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던 ‘올레드 협곡’ 또한 이 제품을 통해 선보인 것이다.

ADVERTISEMENT

LG전자 ID사업부장 구광모 상무는 “차원이 다른 화질과 활용성을 갖춘 올레드 사이니지를 비롯하여, 디스플레이 분야의 앞선 제품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계속해서 제공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