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건강

줄넘기 아무리 해도 뱃살이 출렁거린다면 꼭 읽어야 할 ‘줄넘기의 정석’


‘줄넘기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사람들은 많이 봤지만 나는 왜 효과가 없을까?’

ADVERTISEMENT

줄넘기를 아무리 열심히 해봐도 영 효과가 없는 것 같고 지치기만 한다면 운동을 잘못 하고 있는 것일 수 있다.

betterme

많은 운동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말하듯 운동은 정확한 자세로 했을 때 그 효과가 가장 크다.

줄넘기는 어떻게 해야 효과적이게 잘 하는 것일까?

 

1.올바른 줄넘기 자세란?

Fitbit Blog

줄넘기를 하기에 앞서 우선 어깨에 힘을 빼고 허리와 골반 사이에 손목이 오도록 한다.

ADVERTISEMENT

그리고 줄을 돌릴 때는 겨드랑이에 양팔을 붙인 뒤 ‘손목’을 이용해 돌린다.

팔을 돌리는 게 아님을 명심하자.

점프를 할 때는 온몸에 힘을 빼고 가볍게 발끝으로 뛰는 것이 좋다.

또 시멘트나 딱딱한 바닥에서 줄넘기를 하면 체중의 3배인 무게가 관절에 전달된다고 한다.

ADVERTISEMENT

이로 인해 무릎이 상할 수 있으므로 줄넘기를 할 때는 부드럽고 쿠션이 있는 땅에서 하는 것이 권장된다.

 

2.시간은 얼마나?

게티이미지뱅크

일반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시작한 지 20분이 지나야 지방이 본격적으로 연소된다고 한다.

ADVERTISEMENT

그러므로 줄넘기 ‘횟수’보다는 ‘몇 분, 얼만큼’ 줄넘기를 했느냐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적당한 시간은 30분에서 1시간 정도라고 한다.

처음에는 시간을 짧게 잡아 체력을 기르고 점점 연속 시간을 늘려간다면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을 것이다.

ADVERTISEMENT

 

3.응용 자세는?

픽사베이

우리는 보통 꼿꼿하게 서서 점프를 하는, 가장 기본적인 자세로 줄넘기를 한다.

ADVERTISEMENT

이 자세에 능숙해졌다면 다음 난이도인 ‘넓적다리 들어 뛰기’를 통해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해보자.

넓적다리 들어 뛰기 줄넘기는 왼발과 오른발을 번갈아 줄을 넘는 동작으로 다리를 들어올릴 때 허벅지를 복근과 최대한 가깝게 올린다.

ADVERTISEMENT
bodyandsoul.com.au

또 다른 자세로는 ‘엑스자 뛰기(혹은 8자 돌리기)’이다.

ADVERTISEMENT

줄넘기 줄로 8자를 그리며 하는 이 자세는 다리와 옆구리를 동시에 자극해 전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이 밖에도 빠르게 줄을 돌리는 ‘2단 뛰기’ 등이 있다.

꾸준히 연습해 다양한 동작으로 줄넘기를 한다면 몸의 다양한 근육을 자극해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