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라이프

아이폰 ‘배터리’를 빨리 닳게 하는 최악의 7가지 습관

pixabay


 

ADVERTISEMENT

아이폰이 오래되면 배터리가 빨리 닳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런데 당신의 아이폰이 그리 오래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면 그것은 당신의 잘못된 충전 습관인 경우가 많다.

미국의 한 남성 라이프스타일 매체 ‘스릴리스트’는 아이폰 배터리 성능을 저하시키는 잘못된 충전 방식 7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ADVERTISEMENT

과연 당신은 아주 사소한 버릇으로 자신의 소중한 아이폰을 망가지게 하고 있는 건 아니었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pixabay

 

ADVERTISEMENT

1. 배터리를 지나치게 충전하지 말자

배터리가 100% 충전이 됐는데도 계속 충전기에 꽂아놓는다면 그건 별로 좋지 않다. 이는 배터리 성능을 훼손시킬 수 있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배터리를 30~80%정도 충전했을 때 아이폰이 가장 효율적으로 작동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밤새 아이폰을 충전기에 꽂아놓는 것은 그다지 좋지 않다.

ADVERTISEMENT

 

2. 방전될 때까지 내버려 두면 안된다

아이폰이 저전력 모드로 접어들 때까지 배터리를 쓰게 되면 성능이 취약해질 수 있다. 따라서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경고 메세지가 뜰 때까지 아이폰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애플 관계자는 이에 대해 완전 방전은 한달에 1~2번 이내가 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pixabay

 

3. 너무 뜨거운 곳에 두지 말자

아이폰을 뜨거운 곳에 놔 두면 작동 속도가 느려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아이폰 배터리는 지나치게 높은 온도와 낮은 온도를 견디지 못한다.

ADVERTISEMENT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 섭씨 0도~35도 사이에서 아이폰을 보관하는 것이 좋다.

 

4. 보조 배터리를 너무 자주 쓰면 안된다

현대인들의 외출 필수품 중 하나는 바로 보조 배터리다.

하지만 보조배터리를 사용해 지나치게 자주 충전할 경우 높은 발열을 유발한다. 이 때문에 장시간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면 아이폰에 손상을 줄 수 있다. 따라서 보조 배터리를 자주 사용하는 것 보다는 전기 코드를 사용해야 한다.

ADVERTISEMENT

 

 

pixabay

 

5. 케이스를 끼운 채 충전하지 말자

화려하고 두꺼운 아이폰 케이스는 오히려 아이폰의 열 방출을 차단하는 온실 역할을 하고 있을 수 있다.

ADVERTISEMENT

발열이 생기는 충전 중에는 케이스를 벗겨 놓는 것이 더 좋다.

 

6. 배터리의 잔량이 적을 때는 백업을 하지 말 것

아이튠스나 아이클라우드로부터 데이터 백업을 하게 되면 배터리가 급격히 소모된다. 따라서 배터리가 적게 남은 상황에서 데이터 백업을 한다면 곧 방전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ADVERTISEMENT

애플 관계자에 따르면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될 때까지 놔둔다면 ‘깊은 방전 상태’가 된다. 이는 나중에 배터리 소모를 더욱 빠르게 만든다고. 그러므로 백업을 할 때는 차가운 곳에서 배터리가 중간 정도 충전됐을 때 충전기를 꽂고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ADVERTISEMENT

 

pixabay

 

7. 애플 인증이 되지 않은 충전기는 사용하지 말자

애플에서 만든 충전기는 배터리가 100%충전됐을 경우 충전 양을 스스로 줄인다. 하지만 타 제조사의 충전기는 그런 기능이 없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비인증 충전기는 과도한 전류를 흘려보내 배터리를 훼손시켜 소모를 빠르게 할 수 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