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Daily top 10라이프문화사람들사회소비자스토리이슈커뮤니티핫이슈

“스마트폴을 구축하겠다”…’오세훈 서울시장’이 발표한 실종 ‘대학생 사망사건’ 이후 한강공원의 ‘변화’

{"subsource":"done_button","uid":"8A64CCDE-D86E-459F-AEBB-58729F6C2B5A_1620089580607","source":"share_action_sheet","origin":"unknown","source_sid":"8A64CCDE-D86E-459F-AEBB-58729F6C2B5A_1620089598293"}


오세훈 서울시장이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 엿새 만에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씨(22) 사망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렸다.

 

ADVERTISEMENT

 

페이스북

 

 

오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돌아오길 바랬습니다만, 한강에서 실종되었던 손정민군은 끝내 주검으로 발견됐습니다. 앞날이 창창한 학생에게 무슨 일이 벌어졌던 것인지, 어쩌다 이 상황까지 되었는지 알기만이라도 했으면 하는 마음은 모두가 같을 것입니다. ” 이라고 글을 올렸다.

ADVERTISEMENT

 

 

이어 이번 사건을 계기로 CC TV와 신호등, 가로등을 하나로 묶은 ‘스마트폴’ 안전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일보

 

ADVERTISEMENT

 

그러면서 그동안 서울시는 도로시설물(전봇대 등)과 CCTV, 스마트기기 등을 개별적으로 설치해 왔습니다. 그러다보니 도로시설물만 약 24만본이 난립하고, 매년 4천여개가 교체·설치 되고 있었습니다. 미관 저해 뿐 아니라 시설·운영비 증가로 인하여 CCTV 수를 늘리는 것에 애로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이야기 했다.

ADVERTISEMENT

 

 

SBS 뉴스

 

 

오 시장은 이번달 안에 ‘스마트폴’ 표준모델을 마련하고 운영지침을 수립하겠다고 했다. 스마트폴은 CCTV와 신호등, 가로등, 보안등을 하나로 묶은 시설물이다.

ADVERTISEMENT

 

 

오 시장은 “안전에는 조그만 방심도 용납되지 않음을 다시 한번 생각한다”며 “안전에 관해서는 1%의 실수가 100%로 이어질 수 있음을 되새긴다”고 했다.

ADVERTISEMENT

 

 

그러면서 “어제 손정민군의 아버지가 블로그에 올린 글을 읽었다”며 “부모 된 마음으로 눈시울이 붉어졌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