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국제사람들이슈커뮤니티핫이슈

“아 나 이분 존경하는 분인데 어떡해..” 정말 유명한 사람인데 미국에서 실종됐다가 피살된 채 발견된 한국인


“정말 유명한 사람인데.

ADVERTISEMENT

.” 미국에서 피살 당한 유명 한국인

애리조나 스테이트 대학 교수로 재직해왔던 유명 한국인 교수가 실종됐다가 시신으로 발견됐다.

해당 대학 교수는 두 달 넘게 실종상태였고 경찰은 피살된 것으로 간주해 수사했다.

그리고 결국 그는 싸늘한 시신으로 발견됐다.

채준석 교수를 살해한 이들은 바로 2명의 10대 청소년이다.

ADVERTISEMENT

채준석 교수를 상대로 성매매 제의를 하기 위해 그를 유인한 뒤 강도 행각을 벌이다 거부당하자 망치로 채 교수를 무참히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했다.

사건을 수샇고 있는 애리조나주 마리코파 카운티 셰리프국은 수사 상황을 브리핑을 통해 용의자들의 범행 행각과 동기 등을 공개했다.

ADVERTISEMENT

셰리프국에 따르면 당시 피닉스 인근 사막 지역에서 텐트 생활을 하던 흑인 남성 제이비언 에절(18)과 백인 여성 개브리엘 오스틴(18)이 피닉스 시내서 채 교수를 만나 갑자기 BB건으로 위협하고 강도 행각을 벌이기 위해 돈을 요구했다.

ADVERTISEMENT

이에 채 교수가 이를 거부하며 언쟁과 몸싸움이 벌어졌고, 이때 에절이 망치로 채 교수의 머리를 무차별적으로 가격해 살해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용으지들은 채 교수가 사망하자 그의 시신을 자신들이 기거하던 텐트로 싸 살해 도구인 망치와 함께 인근 쓰레기통에 버린 뒤 채 교수의 차량을 타고 도주해 조지아주로 향하다가 루이지애나주에서 도난 차량을 발견한 경찰에 의해 체포됐다.

이후 숨진 채 교수의 시신은 피닉스 인근 서프라이즈 지역의 광활한 쓰레기 매립장에서 대대적인 수색 작전 끝에 발견됐다.

ADVERTISEMENT

애리조나 스테이트대 웹사이트에 따르면 채준석 교수는 1988년 고려대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유학을 왔다. 이후 미시간대에서 전기공학 석사와 컴퓨터 사이언스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지난 2005년부터 애리조나 스테이트대 교수로 재직해왔다.

ADVERTISEMENT

그는 지난 2001년 전자설계자동화컨퍼런스 최고 논문상을 받는 등 학계에서 큰 인정을 받던 유명 학자였다.

피살 소식에 지역사회와 애리조나 스테이트대학교는 큰 충격에 빠진 상태이다.

ADVERTISEMENT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