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이슈핫이슈

“이제는 포장비도 받아?” 최근 음식점에서 포장해 가져가려면 내야 한다는 포장비


포장 배달음식

ADVERTISEMENT

배달의민족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배달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배달 음식에 배달 요금을 포함해 따로 포장비를 받는 음식점들이 있다고 한다.

 

뉴시스

현재 배달비는 최대 6천 원까지 오른 탓에 배달비를 아끼기 위해 음식을 포장해 가져가는 사람들도 있다.

ADVERTISEMENT

 

포장을 해서 직접 찾아가면 할인을 해주는 가게도 있는 반면, 포장비를 따로 받는 음식점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픽사베이

국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가게에 방문해 음식을 포장해 달라고 했더니 5백~2천 원의 포장비를 받았다”, “냉면을 가게에서 먹었을 때는 8천 원이었는데 포장해 달라고 하니 9천 원을 받더라” 등의 불만을 표출하고있다.

ADVERTISEMENT

 

업체 측에서는 일회용 포장 용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비용이 발생한다는 입장이지만, 소비자들은 포장해주면 업체는 인건비와 매장 이용료를 내라는 건데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vegware

 

ADVERTISEMENT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설거지, 인건비 등은 어쩔 수 없으나 포장비를 받으면 안 되지”, “홀에서 먹을 때 들어가는 비용. 그릇, 설거지, 서빙, 반찬 리필 등을 생각하면 포장 비용이 더 비쌀 수가 없는데”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ADVERTISEMENT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