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라이프문화사람들사회소비자이슈커뮤니티핫이슈

“백신을 맞았는데도”… 화이자 백신 맞았던 국립중앙의료원 간호사 2명 코로나 확진 판정 받았다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만든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의료진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ADVERTISEMENT

매일신문

7일 국립중앙의료원에 따르면 전날 서울 중구 을지로에 있는 국립중앙의료원 코로나19 병동인 신7병동 근무 간호사 2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ADVERTISEMENT

최초 확진된 간호사 1명은 전날(5일)부터 발열 등 증세가 있어 검사를 진행, 6일 양성으로 확인됐으며 다른 간호사 1명은 전수 검사에서 확인됐다.

 

확진 판정을 받은 간호사 2명은 지난달 28일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것으로 전해졌다.

ADVERTISEMENT
연합뉴스

화이자 백신의 경우 코로나 예방 항체가 형성되려면 총 2번 접종해야 하는데 1회 접종 후 3~4주 뒤 면역 증강을 위해 2회 접종을 해야 한다.

ADVERTISEMENT

 

1차 접종 대상자의 경우 화이자 백신 접종 후 항체 형성까지는 통상 4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엔 5주 정도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화이자 백신은 중앙예방접종센터인 서울국립중앙의료원과 순천항대 천안병원 등 권역예방접종센터 3곳, 지역예방접종센터인 대구예방접종센터를 포함해 총 5곳에서 접종한다.

ADVERTISEMENT
연합뉴스

우선 접종 대상자는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진 5만4910명으로 방역 당국은 역학 조사 결과 같은 시간 근무자 6명이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추가 역학 조사를 하고 있다.

ADVERTISEMENT

 

국립중앙의료원 내 코로나19 감염 환자를 치료해 온 신7병동은 현재 폐쇄 조치됐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