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라이프

‘나 혼자 사는’ 자취생들만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순간’ 7가지

tvn '혼술남녀'


 

ADVERTISEMENT

 

자취가 가장 좋은 점은 아무래도 ‘혼자’이기 때문이 아닐까.

 

혼자라서 가능한 것들은 세상에 너무 많다. ‘1인 가구’를 꾸리게 되면 시간의 제약으로부터 자유롭고,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맘대로 할 수 있다.

누군가에게 간섭을 받거나, 언성을 높일 일도 없이 자신만의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된다.

처음에는 서툴렀을 지 몰라도 집안일을 해치우는 각종 스킬들이 늘어나게 되고, 장을 볼 때마다 하늘 높은 줄 모르는 물가에 깜짝 놀라기도 한다.

ADVERTISEMENT

 

혼자 사는 것이 외롭지 않냐고 묻는 사람들도 있지만 사실 혼자라서 즐거운 순간이 더 많다. 이처럼 ‘1인 가구’라서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순간들을 모았다.

 

1. ‘1인 1닭’할 수 있을 때

tvn ‘식샤를 합시다2’

치킨을 시켰을 때 닭다리 두 개를 모두 내가 먹을 수 있다. 먹고 싶은 만큼 치킨을 먹고, 남은 치킨은 다음날 또 한 번 음미하면 색다르게 맛있다.

ADVERTISEMENT

 

 

2.알몸으로 활보할 때

KBS ‘김과장’

무더운 여름날 샤워를 하고 알몸으로 냉기를 느낄 수 있다. 에어컨이나 선풍기 앞에서 물기를 뽀송하게 말리고 옷을 꺼내 입어도 눈치 볼 사람이 없다.

ADVERTISEMENT

 

 

3. 각종 음료를 병째 마실 때

SBS ‘신사의 품격’

냉장고에서 페트병째 음료를 꺼내 ‘병 나발’을 불어도 아무도 뭐라고 하는 사람이 없다. 평소 같았으면 엄마의 등짝 스매싱을 맞고도 남을 일이다.

ADVERTISEMENT

 

 

4. 리모콘을 독점할 때

KBS ‘넝쿨째 굴러온 당신’

더 이상 가족들의 리모콘 싸움에 휘말리지 않아도 된다. 하루종일 내가 원하는 드라마, 영화를 몰아봐도 상관 없다.

ADVERTISEMENT

 

 

5. 친구들과 밤새 놀 때

KBS ‘아버지가 이상해’

자취방에 친구들을 초대해 밤새 파티를 해도 된다. 새벽까지 술을 마시고 수다를 떨어도 가족들 눈치 볼 일이 없다.

ADVERTISEMENT

 

 

6. 내 감정을 마음껏 표현할 때

KBS ‘아버지가 이상해’

애인에게 차여도 집에 돌아와 눈치 안 보고 펑펑 울 수 있다. 또한 남자친구에게 애교를 부리거나, 속상한 일이 있을 때 속 시원하게 욕을 해도 괜찮다.

ADVERTISEMENT

 

 

7. 온전한 ‘나만의 시간’을 즐길 때

tvn ‘또 오해영’

깨우는 사람 아무도 없이 해가 중천에 뜨도록 낮잠을 잘 수 있다. 침대에 누워 과자를 먹으며 책을 읽거나 영화를 봐도 즐겁다. 또한 밤늦은 시간 야식을 해먹어도 잔소리로부터 해방될 수 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