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라이프사람들스토리이슈커뮤니티핫이슈

“유치원 급식으로 엄청 매운 짬뽕, 순두부 찌개..?”.. 현재 논란 되고 있는 유치원 급식 수준(+사진)


제주지역 병설유치원에서 순두부찌개, 짬뽕과 같이 매운 급식이 제공돼 유아들이 제대로 식사를 하지 못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고 한다.

 

ADVERTISEMENT

뉴스 1

현지홍 제주도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은 11일 제409회 제1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21회계연도 제주도교육청 결산 심사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현 의원은 도내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 제공된 순두부찌개, 짬뽕, 김치볶음밥 등의 식단 사진을 공개하고 “서로 다른 학교 병설유치원의 학부모들이 제공한 사진”이라고 밝혔으며 그는 “아이들이 매운 음식이 나오는 날은 유치원에서 밥을 먹지 못한다고 한다”며 “학부모들의 말을 들어보면 아이들이 유치원에서 매운 음식이 나온 날은 집에 돌아와 밥을 허겁지겁 먹는다고 한다”고 전했다고 한다.

ADVERTISEMENT

 

현 의원은 또 “병설유치원은 초등학교와 급식을 따로 제공하고 있느냐”며 “만 5~6세 유아들은 상대적으로 소화기능도 떨어지고 저작 능력도 떨어지는 데 초등학생과 동일한 급식을 제공하는 게 맞는냐”고 따져 물었다고 하며 답변에 나선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대부분 급식을 같이 제공하지만 맵거나 짠 음식은 구분할 수 있도록 따로 공간이 마련된 곳도 많다.point 206 |

ADVERTISEMENT

학교 누리집에는 급식 사진으로 대표 한 장만 올라가기 때문에 유치원생에게도 동일한게 제공됐는지 확인하기 어렵다”고 전했다.point 54 | 1

 

이에 현 의원은 “중·고등학생 이야기가 아니다”며 “학교 일선에만 맡길 것이 아니라 도교육청에서 해결해야 한다. 교육부에서 유치원 급식 운영 역량 관리 안내서를 각 교육청에 배부하지 않느냐”고 꼬집었다.

ADVERTISEMENT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