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라이프사람들이슈커뮤니티핫이슈

“다 지난 일인데 왜그러냐고?”…학교 폭력을 절대로 용서해서는 안 되는 이유.jpg (+유서)

{"subsource":"done_button","uid":"07E63ED2-3D0E-4AF8-8C18-1EDE9AAF7F48_1613983748543","source":"editor","origin":"unknown","source_sid":"07E63ED2-3D0E-4AF8-8C18-1EDE9AAF7F48_1613983751445"}


“ 학교 폭력을 절대로 용서해서는 안되는 이유 “

ADVERTISEMENT

 

학교 폭력(學校暴力)이란 학교 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 105조 78항에 따르면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 · 유인, 명예 훼손 · 모욕, 공갈, 강요 · 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사이버 따돌림, 정보 통신망을 이용한 괴롭힘을 말한다. 

 

구글 이미지

현재 유명 연예인들의 학교 폭력 관련 과거가 폭로되면서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주제다. 

ADVERTISEMENT

 

흔히 학교폭력 논란이 뜨면 일각에서는 “다 지난 일인데”, “그때 다 일어나는 일이지”라는 입장을 보이기도 한다. 

 

그런데 학교폭력은 절대로 용서해서는 안된다. 

 

구글 이미지

 

ADVERTISEMENT

이와 관련한 글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학폭 절대 용서해선 안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학교폭력으로 견디다 못해 생을 마감하게 된 학생의 유서를 함께 살펴보자. 

ADVERTISEMENT

 

죽기 전 cctv 장면 / 온라인 커뮤니티

 

항상 저를 아껴주시고 가끔 저에게 용돈도 주시는 아빠, 고맙습니다.point 108 |

ADVERTISEMENT


매일 제가 불효를 했지만 웃으면서 넘어가 주시고, 저를 너무나 잘 생각해주시는 엄마, 사랑합니다.point 42 |
항상 그 녀석들이 먹을 걸 다 먹어도 나를 용서해주고, 나에게 잘해주던 우리 형, 고마워.point 79 |
그리고 항상 나에게 잘 대해주던 내 친구들, 고마워.point 101 |

ADVERTISEMENT


또 학교에서 잘하는 게 없던 저를 잘 격려해주시는 선생님들, 감사합니다.point 31 |
저희 집 도어키 번호를 바꿔주세요.point 46 | 걔들이 알고 있어서 또 문 열고 저희 집에 들어올지도 몰라요.point 71 | point 71 | 1

모두들 안녕히 계세요.

아빠 매일 공부 안 하고 화만 내는 제가 걱정되셨죠? 죄송해요.
엄마 친구 데려온답시고 먹을 걸 먹게 해준 제가 바보스러웠죠? 죄송해요.
형. 매일 내가 얄밉게 굴고 짜증나게 했지? 미안해.

ADVERTISEMENT

하지만, 내가 그런 이유는 제가 그러고 싶어서 그런 게 아니란 걸 앞에서 밝혔으니 전 이제 여한이 없어요. 저는 원래 제가 진실을 말해서 우리 가족들과 행복하게 사는 게 꿈이었지만 제가 진실을 말해서 억울함과 우리가족 간의 오해와 다툼이 없어진 대신, 제 인생 아니 제 모든 것들을 포기했네요. 더 이상 가족들을 못 본다는 생각에 슬프지만 저는 오히려 그간의 오해가 다 풀려서 후련하기도 해요. 우리가족들, 제가 이제 앞으로 없어도 제 걱정 없이 앞으로 잘 살아가기를 빌게요.

ADVERTISEMENT

저의 가족들이 행복하다면 저도 분명 행복할 거예요. 걱정하거나 슬퍼하지 마세요. 언젠가 우리는 한 곳에서 다시 만날 거예요. 아마도 저는 좋은 곳은 못갈 거 같지만 우리가족들은 꼭 좋은 곳을 갔으면 좋겠네요.

매일 남몰래 울고 제가 한 짓도 아닌데 억울하게 꾸중을 듣고 매일 괴롭힘 당하던 시절을 끝내는 대신 가족들을 볼 수가 없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그리고 제가 없다고 해서 슬퍼하시거나 저처럼 죽지 마세요. 저의 가족들이 슬프다면 저도 분명히 슬플 거예요. 부디 제가 없어도 행복하길 빌게요.

ADVERTISEMENT

-우리 가족을 너무나 사랑하는 막내 ○○○ 올림-

 

 

온라인 커뮤니티

 

사람의 인생을 망쳐놓고 시간이 지나니 “그땐 실수였다, 미안하다”라는 말로 끝내려 하는 학교폭력, 절대로 용서해서는 안 될 것 같다. 

ADVERTISEMENT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