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이슈

‘안경선배’ 김은정이 직접 말하는 완벽한 ‘거수경례’의 비밀


“TV에 나올 때마다 항상 연습했어요”

ADVERTISEMENT

컬링 열풍의 주역 ‘팀 킴’의 주장 김은정이 거수경례의 비밀을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연합뉴스

 

여자컬링 대표팀을 이끄는 스킵 김은정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승리할 때마다 관중석을 향해 거수경례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ADVERTISEMENT

거수경례를 하는 이유가 있는지, 특정 상대를 향해 하는 것인지, 정확한 각도의 비밀은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예선전이 끝난 이후 “경기에 집중하기 위해” 언론 인터뷰에 응하지 않았던 김은정은 2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컬링 마지막 경기인 결승전이 끝나고서야 입을 열게 됐다.

ADVERTISEMENT

 

연합뉴스

 

스웨덴에 3-8로 패해 은메달을 따게 됐을 때는 눈물을 보이기도 했지만, 시상식이 끝나고 기자회견까지 마쳤을 때는 환한 미소를 되찾았다.

ADVERTISEMENT

특히 경기에서 ‘안경선배’ 특유의 무표정 카리스마를 뽐내던 김은정은 올림픽이 끝나자 안경도 벗고 활달한 성격으로 돌아간 모습이다.

김은정은 거수경례 관련 질문이 나오자 “그냥 한 건데요?”라며 명랑하게 말했다.

ADVERTISEMENT

이어 “TV에 경례 장면이 나올 때마다 다 연습 하시잖아요. 맨날 그렇게 했는데”라며 거수경례를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특정인에게 한 것은 아니냐는 말에는 “관중에 인사를 하는데 누군가 한 분이 거수경례를 하시더라. 저도 따라서 했고, 이후 계속했다”며 밝게 웃었다.

거수경례 ‘각도’가 좋았다고 칭찬하자 “매일 아빠와 연습했다. 이렇게? 이렇게?”라며 다양한 각도를 실험한 끝에 최고의 각도를 찾아냈다며 자랑스러워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