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라이프사람들핫이슈

“정신 나간거 아냐?? 이건 선넘었지;;”… 논란이 되고 있는 2020년 ‘의정부고 졸업사진’.jpg


매년 새로운 레전드를 만들며 누리꾼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학교의 졸업식이 있다.

ADVERTISEMENT

바로 의정부고의 졸업식으로 “의정부고의 졸업사진을 보면 올해의 이슈를 한눈에 정리할 수 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모든 이들에게 그들의 졸업은 핫이슈이다.

 

지난 3일 의정부고등학교 학생자치회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2020 의정부고 졸업사진 모음집 1’을 공개했다.

ADVERTISEMENT

백범 김구

Posted by 의정부고등학교 학생자치회 on Sunday, August 2, 2020

 

공개된 사진 속에서는 송대익의 ‘피나치공’, ‘가짜사나이’, ‘페이커’, ‘김계란’, ‘깡’, ‘싹쓰리’, ‘관짝소년단’ 등이 담겨있었다.

ADVERTISEMENT

 

하지만 그중에서도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은 것은 ‘관짝 소년단’이었다.

ADVERTISEMENT

 

일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사람들은 관짝 소년단 패러디가 ‘흑인 비하’라며 “생각없다”, “이건 선넘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일부 누리꾼들은 “관짝밈 다아는데 굳이 흑인 분장까지 해서 흑인 비하해야하나”, “쟤네 외국 커뮤에 사진 올라오면 백프로 한국 망신이다”, “웃길려고 블랙페이스하냐 진짜 뇌없는아이들이네” 등의 비판적인 의견을 말했다.

ADVERTISEMENT

 

한편 또 다른 누리꾼들은 “완벽한 분장을 위해서 했을 뿐 절대 흑인 비하의 의도가 없지 않냐”, “그럼 영화에서 흑인들이 백인분장할때 하얀색으로 몸 칠하는 것도 인종차별이냐 화이트칙스 개쓰레기 영화네”, “아이들인데 뭘 그렇게 난리냐 심슨 코스프레 한다고 노란색으로 칠하면 심슨 비하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ADVERTISEMENT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