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문화스토리

90년대생이라면 공감할 “추억의 어린이 드라마 주인공 10명의 근황”


어렸을 때 숙제도 미뤄두고 텔레비젼 앞에 옹기종기 모여앉아 봤던 어린이 드라마가 있다.

ADVERTISEMENT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것은 물론 동심까지 지켜줬으며, 재미까지 있어 인기가 많았다.

추억의 어린이 드라마에 출연했던 연예인들은 현재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이들 중에는 한류를 대표하는 연예인으로 성장하기도 했다.

추억에 빠져 들게 만드는 어린이 드라마 속 배우들이 현재는 어떻게 지내고 있을지 근황을 살펴보자.

1. 매직키드 마수리 – 이홍기

ADVERTISEMENT

이홍기 SNS

밴드 FT아일랜드 이홍기는 과거 아역배우로 활동한 전적이 있다. 여러 드라마에 출연했던 이홍기는 KBS2 ‘매직키드 마수리’, EBS ‘깡순이’ 등에 출연했다.

ADVERTISEMENT

‘매직키드 마수리’는 마법세계에서 온 마법사 가족이 인간세상을 분석하는 드라마로 어린이들에게 인간의 선과 악, 옳고 그름의 교훈적인 메시지를 전해 인기있었다.

이홍기는 FT아일랜드로 음악활동과 더불어 연기, 예능방송에서 활약하고 있다.

ADVERTISEMENT

2. 요정 컴미 – 장근석

조선일보

KBS2 ‘요정컴미’는 슈퍼컴 나라에 살고 있던 공주 컴미가 자신의 나라가 버그들에게 침공당하자 현실 세계로 도망을 치고 현실 세계에서 ‘오명태’라는 소년의 가족을 만나 그들과 함께 살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ADVERTISEMENT

‘요정컴미’하면 전성초를 떠올리기 쉽지만 장근석도 출연했다. 그는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3. 울라불라 블루짱 – 고아성

일간스포츠

KBS2 ‘울라불라 블루짱’은 주인공인 외계인 소녀 다지를 통해 범 우주적인 드라마다. 특히 고아성이 출연한 드라마로 유명하다.

ADVERTISEMENT

영화 ‘괴물’로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고아성은 영화 ‘설국열차’, ‘오피스’, ‘오빠생각’ 등에 출연했다. 특히  MBC ‘자체발광오피스’에 출연해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었다.

4. 마법전사 미르가온 – 유승호

ADVERTISEMENT
노컷뉴스

국민남동생 유승호는 아역배우로 여러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다. 특히 유승호는 KBS2 ‘마법전사 미르가온’에 출연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마법전사 미르가온’은 마법전사 미르와 가온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미르 역을 맡았다. ‘마법전사 미르가온’에서 유승호의 떡잎부터 남다른 연기력과 귀여운 모습을 엿볼 수 잇다.

현재 유승호는 제대 후 소년티를 완전히 벗어버리고 상남자가 되어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ADVERTISEMENT

5. 화랑전사 마루 – 이현우

콘텐츠와이

박보검 닮은꼴로 유명한 이현우도 과거 어린이 드라마에 출연했다. 이현우는 KBS2 ‘화랑전사 마루’에 서다함 역으로 나왔다.

ADVERTISEMENT

‘화랑전사 마루’는 화랑의 기를 받아 특별한 능력이 생긴 어린이들이 되살아난 악의 무리와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이현우는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기술자들’에 출연하며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6. 반올림-유아인

ADVERTISEMENT
tiin.vn

영화 ‘베테랑’ 조태오 역으로 ‘인생캐릭터’를 만난 유아인은 거칠고 마초다운 이미지가 굳혀졌다.

ADVERTISEMENT

그러나 과거 KBS2 ‘반올림’에서 풋풋한 학생으로 출연한 적 있다. ‘반올림’은 중학생 옥림이와 친구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린 드라마로 당시 큰 사랑을 받았다.

유아인은 최근 활발한 SNS 활동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7. 지구용사 벡터맨-김성수

ADVERTISEMENT
뉴스줌 – ZUM

KBS2 ‘벡터맨’은 사탄제국으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벡터맨 용사들의 이야기다. 신나는 ‘벡터맨’ 오프닝곡은 어린이 팬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했다.

ADVERTISEMENT

벡터맨 이글 역은 바로 김성수. 김성수는 예능방송에서 ‘벡터맨’ 이글로 출연한 사실을 자주 언급하며 화제를 모았다.

8. 두근두근 체인지-정시아

시네마 블록버스터

MBC ‘두근두근 체인지’는 샴푸로 머리를 감으면 미녀가 된다는 신박한 콘셉트로 사랑받았다. 조정린이 샴푸로 머리를 감으면 정시아로 변해 미녀로서의 변신하는 것이다.

ADVERTISEMENT

정시아는 당시 주위를 깜짝 놀라게 만드는 여신 외모로 화제를 모았다. 정시아는 배우 백도빈과 결혼해 슬하에 백준우와 백서우를 두고 있다.

9. 641가족-유세윤

나무위키

KBS2 ‘641가족’은 엄마를 제외하고 각 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을 가진 천재 가족들의 생활을 그린 드라마다.

ADVERTISEMENT

‘프란체스카’에 출연했던 이두일과 배우 윤유선 등이 출연했으며, 의외의 인물인 유세윤도 출연했다.

유세윤은 대체불가한 입담으로 예능방송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10. 어린왕자-신지수

뉴스타운

KBS2 ‘어린 왕자’는 1999년에 방영한 어린이 드라마로 배우 신지수도 출연했다.

ADVERTISEMENT

신지수는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연기 활동을 이어나갔으며, 신지수는 연상의 작곡가 겸 음악 프로듀서 이하이와 1년 열애 끝에 결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