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라이프사람들스토리이슈

“헐 진짜 전혀 몰랐다”…길거리 야채 파시는 ‘할머니들’의 진실


우리는 종종 길거리에 쪼그려 앉아서 야채나 채소를 팔고 계시는 할머니들을 보게 된다.

ADVERTISEMENT

 

과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엔 ‘길거리 야채 채소 판매의 진실’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하 온라인 커뮤니티

한 누리꾼은 “길거리에 야채랑 과일 여러개 깔아 놓고 70 넘으신 할머니들 앉아 있는 경우 있는데 그거 봉고차에서 자리 정해서 짐 다 내려주고 할머니는 하루 일당 받고 그냥 파시는 겁니다”라고 주장했다.

ADVERTISEMENT

 

그는 “언뜻 보면 할머니가 소일거리로 파는 것 처럼 보이고 뭔가 본인이 직접 캔거 파는 것 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나중에 퇴근 시간되면 봉고차가 한바퀴 돌면서 다 남은 거 싣고 간다”고 했다.

ADVERTISEMENT

또 “잘 생각해보면 저 많은 양을 (파라솔 포함) 정리해서 본인이 끌고 이동하기도 어렵고 재고관리를 할 수도 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나이 든 할머니가 좌판에 앉아서 나물 다듬고 손질하는 모습이 판매에 좀 도움이 되기도 하고 단속 걱정도 없고 인건비가 싸기도 해서 저렇게 장사하는 업체들이 많이 있다”며 “아주머니들이나 마음씨 좋은 사람들이 할머니 고생한다고 의외로 많이 사준다”고 했다.

ADVERTISEMENT

끝으로 “참고로 업체가 나쁘다는 뜻으로 적은 건 아니고 할머니들 일자리 제공해주는 거라 서로 윈윈인 것 같다”고 했다.

ADVERTISEMENT

 

이에 누리꾼들은 “처음 알았다”, “모든 길거리 판매가 그런가?”, “그럼 얼마큼 팔든지 똑같이 가져가시는 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