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Daily top 10건강국제라이프사람들스토리이슈핫이슈

SNS에서 “오늘 파스타 먹었다”, “샴푸 끝냈다”란 글이 보이면 바로 연락해야…숨겨진 뜻있다


일상적으로 하는 일들과 이를 말하는 문장이 동영상 SNS인 틱톡에서는 다른 뜻을 가지고 있다고 전해졌다.

ADVERTISEMENT

 

‘파스타를 먹었다’, ‘샴푸와 린스를 했다’등의 말에 담긴 다른 뜻이 알려지며 큰 충격을 전하고 있다.

 

Rolling Station

 

지난 2일 영국의 ‘미러’는 틱톡에서 10대들이 말하는 “오늘 파스타를 먹었다”, “샴푸와 헤어 컨디셔너를 끝냈다”는 문구에 담긴 진짜 뜻을 보도했다.

ADVERTISEMENT

 

이 말들은 10대 청소년들의 우울증과 극단적 선택에 대한 충동을 암시하는 ‘암호’로 사용되고 있다고 전해졌다.

 

The Indian Express

 

ADVERTISEMENT

보도를 보면 이러한 표현을 한 한나 데인스의 시 ‘Don’t kill yourself today(오늘은 스스로 목숨을 끊지마)’에서 나왔다고 추측했다.

 

이 시를 보면 “누군가에게 네 최고의 파스타 레시피를 알려주기 전까진 죽지 마”, “샴푸와 컨디셔너를 끝마치기 전까진 죽지 마” 등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말하며 “그래도 인생은 살 만하니 스스로 목숨을 끊지 말라”라고 말하고 있다.

ADVERTISEMENT

 

UT WordPress Theme

 

그리고 청소년들이 이러한 시의 문구를 이용해 “오늘 파스타를 먹고 샴푸와 컨디셔너를 끝냈으니 목숨을 끊겠다”라는 뜻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ADVERTISEMENT

 

Sada El balad

 

극단적 선택에 대한 충동을 파스타나 샴푸 같은 단어로 밖으로 표현하며 도움을 청하고 있다는 진단도 이어지고 있다.

ADVERTISEMENT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