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건강사회이슈

인천·경기·서울 이어 이번엔 ‘부산’에서도 “수돗물 유충 발견됐다”


인천과 경기, 서울시내 수돗물에서 벌레 유충이 발견 신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부산 수돗물에서도 유충이 발견돼 당국이 비상에 걸렸다.

 

ADVERTISEMENT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20일 부산지역 아파트와 주택 등에서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11건 접수됐다. 해당 유충 발견 신고는 지난 14일부터 19일 사이 들어왔다.

노컷뉴스

해당 신고에 따르면 유충이 발견된 곳은 주로 아파트와 주택 세면대, 싱크대, 욕실, 고무통 등이었다. 샤워기 필터 안에서 발견됐다는 신고도 있었다.

ADVERTISEMENT

 

지역별로 보면 사상구와 부산진구, 영도구에서 각각 2건, 중구와 남구, 수영구, 동구, 금정구에서 1건씩 들어왔다.

이투데이

신고가 접수된 11곳을 대상으로 상수도사업본부가 조사한 결과 모기유충, 파리유충, 깔따구, 실지렁이 등 유충이 실제로 확인됐다.

ADVERTISEMENT

 

이에 따라 장마철로 인해 온도와 습도가 높아지면서 모기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 아파트 저수조, 가정 물탱크, 하수구 등에서 유충이 유입됐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수돗물을 사용하는 가정에서 유충이 발견된 만큼, 관련 시설 검사를 강화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사진/ ‘다음블로그’

정수장을 대상으로 입상활성탄 여과지 역세청 주기를 5일에서 3일로 단축하고, 후오전 투입 강화, 4시간 마다 진행하는 수질감시 및 검사를 2시간 마다 실시한다.

ADVERTISEMENT

 

배·급수지를 대상으로는 환기구, 방충망, 출입문 등을 점검하고, 배수지 내부 유충 서식 여부와 잔류염소를 조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아파트 저수조와 개인주택의 물탱크 등 물저장시설에 모기 등 벌레가 유입되지 않도록 방충시설을 점검하고, 내부 청소, 하수구 소독을 강화할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