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라이프

연하남의 마음을 사로잡는 ‘연상녀’의 5가지 ‘심쿵’ 포인트


 

ADVERTISEMENT

최근 커플 트렌드로 ‘연상녀&연하남’이 떠오르고 있다.

 

과거엔 남자는 연상, 여자는 연하인 커플이 안정적이라는 이미지가 있었다. 남자는 기댈 수 있고 의지해야 하므로 연상인 것이 좋고, 여성의 경우 여리여리하고 보호 본능을 자극하는 연하가 좋다는 인식이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새 시대 변화의 흐름을 타고 연하의 남성들을 리드하는 강인한 연상녀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연하남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들의 비결은 무엇일까?

ADVERTISEMENT

 

연하남의 심장을 뛰게 하는 이들의 ‘어른 여자’ 매력 포인트 5가지를 살펴 보자.

 

 

#1. 힘들 때 기댈 수 있다

tvN ‘혼술남녀’

강인하게만 보이고 싶어하는 남자들이지만, 힘들 때가 분명 있다.

ADVERTISEMENT

누군가에게 기대고 싶다가도 남자는 언제나 강해야 한다는 인식 때문에 쉽게 자신의 나약한 모습을 보이기 주저한다.

그런데 연상녀들의 어른스러운 모습은 남성들에게 안정감을 주고 자신의 약한 모습까지 보여도 될 것 같은 생각을 들게 한다.

따라서 연상녀는 남녀가 서로 기댈 수 있는 이상적인 관계를 만들어 준다.

ADVERTISEMENT

 

 

#2. 깊이 있는 대화가 가능하다

SBS ‘사랑의 온도’

연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대화’다.

ADVERTISEMENT

대화를 잘 할수록 좋은 연인 관계가 된다는 말은 백 번 강조해도 어색하지 않다.

연상녀는 연하남보다 사회적 경험이 많다 보니 인생의 선배로서 조언이나 도움을 줄 수 있는데, 이 때 어려운 일도 지혜로 유연하게 대처하는 모습은 연상녀의 매력을 극대화시킨다.

ADVERTISEMENT

또 진지하고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며 서로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 수 있다.

 

 

#3. 이해의 폭이 넓고 배려심이 깊다

KBS ‘태양의 후예’

연인 사이에는 사소한 일 때문에 싸우고 감정이 상하는 일이 많기 마련이다.

ADVERTISEMENT

작은 일로 서로 기분이 상했다가 상처를 주는 말을 하게 되고, 영영 돌이키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그런데 연상녀들은 인간 관계에 있어 이미 많은 경험을 해 봤기 때문에 자신보다 어린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려 한다.

이러한 모습은 연하남들이 연상녀에게 한 번 더 반하게 하는 이유가 된다.

ADVERTISEMENT

 

 

#4. 반전 매력의 소유자다

tvN ‘고교처세왕’

누구든지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받고 싶어 한다.

ADVERTISEMENT

평소 연상녀들은 자신이 ‘누나’라는 생각에 애교가 없기도 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새 나오는 귀여운 애교를 숨길 수 없다.

그동안 보여줬던 성숙했던 모습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는 순간 연하남의 마음은 흔들리고 있을 것이다.

 

 

ADVERTISEMENT

#5. 경제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적다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

생각보다 연인 관계에서 남성들이 많이 신경 쓰고 부담감을 느끼는 부분은 바로 ‘데이트 비용’이다.

ADVERTISEMENT

남성은 여성과 교제를 결심하는 순간부터 많은 지출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린다.

하지만 연상의 여성들은 이를 알고 남성의 부담을 덜어주려고 노력한다.

대부분의 연상녀들의 경우 자신도 직장이 있는 경우가 많아 항상 데이트 비용에 대한 효과적인 지출 방안을 고민하는 편이다.

ADVERTISEMENT

단순히 금액의 문제에서 벗어나서 경제적인 문제까지 배려하고 생각해주는 세심한 매력이 그녀를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