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건강

“‘페이스 요가’하면 2살 더 어려 보일 수 있다.” (연구)


입을 크게 벌려 ‘아, 에, 이, 오, 우’를 반복하면 얼굴 주름을 없앨 수 있다는 얘기를 한 번쯤 들어 봤을 것이다.

ADVERTISEMENT

생각보다 너무 단순해 ‘설마 진짜 효과가 있겠어?’하고 비웃었다면, 오늘부터 당장 페이스 요가를 시도해보도록 하자.

지난 달 4일 (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얼굴 요가’를 하면 2살 더 어려 보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Daily Mail

연구진은 40~65세 사이 건강한 여성 16명을 대상으로 지난 2013년 3월~6월에 걸쳐 얼굴 요가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실험을 진행했다.

ADVERTISEMENT

실험 대상으로 참여한 여성들의 피부를 조사한 결과, 자외선으로 인한 가벼운 피부 손상과 세포 변성이 진행된 평범한 피부를 가지고 있었다.

참가자들은 얼굴 요가 전문가들로부터 웃기, 양 볼 빨아들였다가 다시 풀기 등 총 32개 종류의 얼굴 요가 운동법을 배웠다.

ADVERTISEMENT

이후 피실험자들은 매일 30분씩 8주간 배운 대로 얼굴 요가를 하고, 9~20주사이에는 격일로 얼굴 요가를 했다.

Daily Mail

20주의 실험이 끝난 후 피실험자들의 얼굴 사진을 찍어 얼굴 요가를 시작하기 이전 사진과 비교한 결과 놀라운 일이 발생했다.

ADVERTISEMENT

전문가들에게 얼굴 요가 전 후 사진을 보여주고 나이를 판단하게 하자 같은 사람임에도 얼굴 요가를 하기 전과 후에 나이를 서로 다르게 인식했다.

전문가들은 얼굴 요가를 한 후 사진이 2살 더 어려보인다고 분석했다.

연구진은 “이번 연구는 얼굴 요가가 동안을 만드는 데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이어 ”얼굴 운동을 하면 얼굴에 있는 근육 크기가 커지며 양 볼이 더 팽팽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주장했다.

Daily Mail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의 무라드 알람(Murad Alam)은 “얼굴 요가는 성형수술 없이 집에서 동안을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며 “특히 볼살을 팽팽하게 만들어 주름을 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이어 “얼굴의 매력과 젊음은 부드러우면서도 또렷한 얼굴 윤곽과 관련이 있다”며 “얼굴 윤곽이 부드러워지면 훨씬 더 어려보이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Daily Mail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무턱대고 얼굴을 찡그리는 행위는 오히려 주름을 더 생기게 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ADVERTISEMENT

이들은 “얼굴 요가도 제대로 배우고 따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