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사진을 감쪽같이 바꿔 놓을 수 있는 사람들을 우리는 ‘포샵 금손’이라고 부르곤 한다.
이 ‘포샵 금손’을 가진 사람들은 우리가 신경썼던 피부의 잡티나, 옷의 색깔, 심지어는 머리 색이나 신경 쓰였던 사진 포즈까지도 순식같에 바꿔 놓아 준다.
그런데 이렇게 ‘금손’ 실력을 사람들을 빵 터뜨리는 데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
바로 해외에서 ‘포토샵 실력자’로 유명한 제임스 프리드먼(James Fridman)이다. 그는 트위터 계정에서 사람들에게 의뢰를 받아 포토샵 작업을 해 주는데, 사람들의 요구를 자기 방식대로 재치있게 해석해서 ‘비포 앤 애프터’ 사진을 올리기로 유명하다.
제임스의 유머 감각과 감쪽 같은 포토샵 실력이 조화를 이뤄 해당 계정은 해외 누리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
의뢰인 : 제임스, 이걸 우리가 같은 곳을 보고 있지 않는 것처럼 만들어 줄 수 있나요? 감사해요.
제임스 : 두 방향이네요.
#2.
의뢰인 : 제 얼굴을 첫 번째 사진에 합성할 수 있나요?
제임스 : 물론이죠.
#3.
의뢰인 : 제임스 안녕하세요, 우리는 한 남자를 좋아하고 저는 이 사진을 그에게 보내려고 해요, 이 사진을 제가 좀 더 잘 나오고 검은 신발을 신은 다른 여자는 좀 더 못나 보이게 만들어 주실 수 있나요? 고마워요.
제임스 : 물론이죠.
(의뢰인은 great 을 grate(강판에 갈다)로 오타를 냈고, 제임스는 그래서 의뢰인이 강판에 갈린 것처럼 포토샵 작업을 했다.)
#4.
의뢰인 : 제임스, 제가 좀 더 멋져(cooler) 보이게 만들어 줄 수 있나요?
제임스 : 그럼요.
(부채를 들고 있어 조금 더 시원해(cooler) 보이도록 포토샵 작업을 했다.)
#5.
의뢰인 : 사진은 좋아요, 그치만 그가 저보다 너무 키가 커서 프로필 사진에 두 얼굴이 다 나오게 할 수가 없어요. 고쳐 주실 수 있나요?
제임스 : 물론이죠.
#6.
의뢰인 : 제 남동생에게는 아무 문제가 없지만 우리 엄마가 잘생긴 남자랑 있도록 해 주실 수 있나요? 응원해요ㅋㅋ
제임스 : 그럼요.
#7.
의뢰인 : 제임스 안녕하세요, 저는 당신의 작업들을 좋아해요. 제 남편을 ‘면도’ 시켜 줄 수 있나요? 네덜란드에서 보내요!
제임스 : 다 됐습니다.
#8.
의뢰인 : 안녕하세요, 제 오빠가 좀 안 피곤해 보이게 할 수 있나요? 감사해요
제임스 : 피곤이요?
#9.
의뢰인 : 포토샤퍼(포토샵 하는 사람) 안녕하세요! 제 눈썹이 숱이 많아(bushy) 보이도록 해 주세요. 감사해요!
제임스 : 물론이죠.
( ‘숱이 많은’ 이라는 단어 ‘bushy’와 미국 전 대통령 조지 w. 부시(bush)의 발음이 같아서 이를 이용해 포토샵 작업을 했다.)
#10.
의뢰인 : 이 싸우는 사진이 좀 더 멋져 보이게 바꿀 수 있나요?
제임스 : 그럼요.
#11.
의뢰인 : 저를 아이언 맨으로 만들어 주실 수 있나요?
제임스 : 물론이죠.
#12.
의뢰인 : 저를 스타 워즈에 넣어 줄 수 있나요?
제임스 : 다 됐습니다, Curlbacca씨.
(스타워즈 캐릭터인 츄바카(chewbacca)와 의뢰인이 머리가 곱슬(curly)인 것을 이용해 Curlbacca로 표현했다.)
#13.
의뢰인 : 저 스트라이프 셔츠를 입은 남자가 제 머리 뒤에서 안 쳐다보는 것처럼 할 수 있나요? 저는 아빠입니다.
제임스 : 물론이죠.
#14.
의뢰인 : 제임스 안녕하세요, 저는 이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싶은데 엉덩이(ass)가 없어요, 조금 더 있어 보이게 할 수 있나요?
제임스 : 물론이죠.
(엉덩이(ass)와 당나귀(ass)는 동음이의어이다.)
#15.
의뢰인 : 그가 불편해 보여요. 그를 조금 더 편해 보이게 만들어 줄 수 있나요?
제임스 : 의심의 여지가 없네요.
#16.
의뢰인 : 제임스! 제 얼굴을 남자 친구보다 작게 만들어 주세요.
제임스 : 다 됐어요.
#17.
의뢰인 : 안녕하세요 제임스, 제가 아내의 아름다운 모습에 어울리는 여름 몸매를 갖고 있도록 해 줄수 있나요? 이건 제가 헬스 클럽 멤버십 돈을 낼 수 있을 때까지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입니다. 미리 감사드려요.
제임스 : 자 이제 당신도 가지셨네요.
#18.
의뢰인 : 제 뒤에 있는 여자를 사진에서 지워 주시고, 이 사진을 좀 더 멋지게 만들어 주세요
제임스 : 당신은 멋지군요.
#19.
의뢰인 : 제임스! 저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해요. 저는 친구들에게 파리에 왔다고 거짓말 했는데, 제가 에펠탑 앞에 있는 것처럼 포토샵 해 줄 수 있나요? 감사해요!
제임스 : 짜잔.
(에펠 탑(Eiffel Tower)의 철자를 Eyefell(Eye 눈 fell 떨어지다 – 눈이 떨어지는) 으로 잘못 표기해 이에 착안해 포토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