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라이프사람들사회이슈커뮤니티

“장마철에 손쉽게 확인하세요”.. 구글에서 단어 하나로 1시간 뒤 비오는지 바로 확인 하는 방법 (+꿀팁)


요즘 같은 장마철, 비 오는지 안 오는지 단 번에 확인이 가능한 꿀팁이 있다고 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ADVERTISEMENT

일반적으로 많은 이들이 소나기 등 비를 확인하기 위해 휴대폰 내 설치돼 있는 ‘날씨 어플’을 활용하곤 한다 하지만 날씨 어플은 강수량 등을 통해 시간대별 확률 만을 알려줄 뿐 정확한 정보를 습득하긴 힘들다고 한다.

ADVERTISEMENT
온라인 커뮤니티

이 가운데 빠르면 10분 뒤부터 최대 6시간 뒤까지 당일 비가 오는지 안 오는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ADVERTISEMENT

 

먼저 구글 검색창에 ‘초단기 강수예측’이라고 검색을 한다. 이후 기상청 홈페이지 출처로 나타난 링크에 들어가면 기상청에서 운영하는 레이더 영상을 직접 볼 수 있다고 한다.

 

ADVERTISEMENT

해당 시스템은 기상청에서 ‘초단기’라는 명목으로 운영하고 있다. 실제 우리나라 프로야구장에서도 이 시스템을 활용해 우천 취소 관련 준비를 미리 할 정도로 엄청난 정확도를 자랑한다고 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먼저 원하는 지역을 두 손가락으로 벌려 확대를 해준 뒤 밑에 창에 떠있는 재생 버튼만 눌러주면 된다.

ADVERTISEMENT

 

그런 다음 10분 전부터 최대 6시간 후까지 해당 지역에서 구름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확인한다. 옆에 떠 있는 색깔을 참고하면 얼마나 오는지 알 수 있다고 한다.

게티이미지뱅크

구름의 색깔이 파란색 계열일 경우 강수량 1mm 내라서 우산 없이도 다닐 수 있다. 대신 노란색 계열부터 빨간색으로 갈수록 강수량이 높아 우산을 필히 챙겨야 한다고 한다.

ADVERTISEMENT

 

해당 시스템은 재생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원하는 시간대에 터치를 해서 보면 더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해졌다.

 

한편 올해 장마기간은 중부지방 기준 지난달 25일부터 시작해 오는 26일까지이며, 남부지방의 경우 지난달 23일 시작해 오는 24일 그칠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는 지난달 19일부터 오는 20일까지라고 전해졌다.

ADVERTISEMENT

 

최근 서울 및 수도권 내에서 곳곳 발생하고 있는 러브버그 또한 장마가 끝나면서 자연 소멸될 것으로 전망됐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