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이슈

성냥 4만 2천개, 1만개, 5천개를 모아서 한꺼번에 불을 붙여보았다


유투브 채널에서는 성냥들을 한꺼번에 모아서 불을 붙이는 거대한 불장난 영상들이 큰 인기이다.

ADVERTISEMENT

엄청난 양의 성냥들을 준비해서 모아 놓고 불을 놓아 성냥더미들이 불타는 것을 보면서 대리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다.

성냥은 나뭇개비 끝에 발화성 연소제를 바른 발화용구로 한 개피로는 매우 미미한 화력을 보이지만 수백, 수천, 수만개를 모아 놓으면 커다란 크기의 불꽃을 보여준다.

이러한 성냥을 수천, 수만개를 모아서 불장난을 하는 실험 영상들을 모아보았다.

참고로 이 영상들은 모두 안전조언과 소화장치를 갖추고 실험한 영상들이다.

ADVERTISEMENT

시청자들은 보고 집에서 섣불리 시도하면 안된다.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화력이 갑자기 강해지기 때문에 매우 위험하다.

첫번째 실험은 성냥 4만 2천개를 모아서 구(球) 모양으로 만들어서 공중에 매달아 불을 붙이는 실험이다.

성냥이 앞부분이 더욱 도톰하기 때문에 수만개의 성냥을 모아서 안정적으로 고정하려다 보니 이와 같은 구 형태가 탄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그 다음 시도는 성냥 만개를 모아서 불을 놓은 실험이다. 이 영상은 성냥이 다 불이 붙은 후에 다시 영상을 거꾸로 돌려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마지막 실험은 5천개의 성냥을 모아서 발화성 연소제들 뿐만 아니라 나뭇개비까지 다 타들어 가는 것을 관찰하는 실험 영상이다.

불꽃이 작아진 후에도 나뭇가지가 타들어가는 소리는 마치 모닥불의 소리처럼 듣기 좋다.

ADVERTISEMENT

 

<추천 영상> 성냥 큐브를 만들어서 불태우는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