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사회이슈

‘영하 10도’ 한파에 아기들 난방 없이 방치해 ‘집단 폐렴’ 어린이집 논란


연일 영하 10도를 밑도는 한파에도 난방을 제대로 하지 않은 어린이집이 있어 학부모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ADVERTISEMENT

지난 29일 광주 광산구의 한 어린이집에서는 최근 엄청난 한파에 모두가 추위에 떨고 있는 가운데 난방을 제대로 하지 않아 아동들이 집단으로 여러 질병에 걸렸다고 한다.

이곳에 다니던 70여 명의 원아들 중 5~60여 명이 감기와 폐렴 등을 앓거나 병원에 입원한 것으로 밝혀졌다.

 

연합뉴스

이는 지난 26일, 한 학부모가 어린이집을 방문해 냉골 방바닥을 직접 체험하고 학부모 단체카톡방에 이를 올리며 알려졌다.

ADVERTISEMENT

그는 “어린이집 방바닥을 만져보니 어른도 발 딛고 서 있을 수 없을 정도로 차가웠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이들은 입술이 파랗게 질려 떨고 있었다”고 화가 난 채로 해당 내용을 올렸다.

ADVERTISEMENT

난방을 제대로 안 했다는 소식에 일부 학부모들은 직접 어린이집을 찾아가 사실을 확인하게 됐다.

학부모 김모씨는 “직접 어린이집을 찾아가 보니 선생님들조차 패딩을 입고 마스크를 끼고 있더라”며 “1층에 있는 원장실만 따뜻했다”고 이와 같은 처우에 분노했다.

ADVERTISEMENT

 

연합뉴스

뉴스1에 따르면 D 어린이집이 난방을 제대로 하지 않고 방치한 일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한다.

ADVERTISEMENT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는 교사 A씨는 “난방기를 틀었는데도 난방시설 자체가 열악해 난방되지 않는다”며 “바닥이 미지근해도 공기 자체가 차갑다 보니 너무 춥다”고 말했다.

이에 “근무를 처음 시작한 2~3년 전에도 난방이 제대로 되지 않아 원장에게 몇 번 제안했지만 개선되지 않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ADVERTISEMENT

결국 열악한 난방 시설로 근무하는 교사들 뿐아니라 아이들까지 그 피해를 입게 된 셈이다.

 

연합뉴스

아이들이 냉골 바닥에 방치됐다는 사실에 분노한 학부모들은, 난방 문제를 확인하고 문제 해결을 요청했지만 어린이집 측은 “보일러가 고장 난 것 같다”, “난방을 계속 틀었다”는 식으로 계속해서 책임지는 것을 거부하고 있다.

ADVERTISEMENT

문제의 심각성을 모르는 어린이집의 태도에 화가 난 일부 학부모들은 광산구청에 직접 민원을 넣거나 인증 해제 요청을 하기도 했다.

학부모들의 항의가 거세지자 지난 27일 어린이집 측은 원장 명의의 사과문을 게재한 상태다.

D 어린이집은 사과문에서 “문제가 된 교실은 시설 점검한 후 사용하겠다”며 ” 문제점은 반드시 개선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