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이슈

‘축의금’내고 ‘축가’까지 불렀는데 ‘식권’을 뺏긴 학생들


최근 온라인에서 축의금 내고 축가까지 불렀는데 식권을 빼앗긴 고등학생의 사연이 화제다.

ADVERTISEMENT

지난 5일 네이트판에 A씨는 “이번에 중학교 때 담임 선생님이 결혼을 하시게 되었다”며 글을 시작했다.

중학교 때 선생님이 결혼을 한다는 소식에 중학교 동창이 모여 선생님의 축가 공연을 준비했다고 한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연합뉴스

결혼식 당일 학생들이 모여 합창을 했고, 하객들의 반응도 매우 좋았다고 한다.

ADVERTISEMENT

사연의 주인공 A씨는 결혼식날 학생들끼리 돈을 모아 축의금을 내고 본인은 부모님이 준 축의금까지 따로 내고 공연을 했다고 밝혔다.

그런데 문제는 축가를 마치고 A씨와 학생들이 식당으로 가려는 도중 발생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선생님의 옛 제자라고 밝힌 한 남성이 학생들을 불러 세워 식권을 다 걷어갔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그 남성은 A씨와 학생들의 식권을 빼앗고 자신을 따라오라고 했다.

이에 A씨는 남성에게 “저희가 결혼식장에서 밥 먹는 게 그렇게 민폐냐”고 물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남성은 “좋은 일 좀 하자”면서 “그냥 얌전히 따라와라”고 답했다고 한다.

ADVERTISEMENT

남성이 데려간 곳은 다름아닌 중국집.

A씨와 학생들은 짜장면을 먹고 돌아왔다고 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A씨는 “짜장면 먹고 왔는데 엄마한테도 못 말하겠고 너무 기분이 이상해서 글 올린다”며 “우리가 너무 민폐인건가, 아니면 그 분이 이상한건가?”라며 누리꾼들에게 의견을 물었다.

ADVERTISEMENT

이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축의금까지 내고 축가까지 불러줬는데 너무하다 진짜”,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간다”, “선생님이랑 얘기는 된 건가?” 등 어이없다는 반응을 남겼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