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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사무실에서 직원 4명이 4개월 만에 만든 게임으로 20억을 번 한국 회사


국내 인디 게임 ‘던전메이커’가 세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 이목을 집중 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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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메이커

지난달 22일 일본 구글 앱스토어는 일본 게임사 반다이 남코, 중국 게임사 넷이즈 등 대형 개발사가 대부분이던 게임 순위에 ‘던전메이커’가 올라와 눈길을 모았다.

던전메이커는 일본뿐 아니라 중국 애플 앱 스토어와 대만·홍콩의 애플과 구글 양대 앱마켓에서 유료 앱 부문 각각 4위, 전체 1위로 상위권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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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 흥행 돌풍 중인 던전메이커는 ‘게임코스터’라는 생소한 국내 기업에서 개발했다.

지난 8일 매일경제에 따르면 대구의 작은 사무실에서 스물아홉 살 김국환 게임코스터 대표와 직원 4명이 4개월 만에 완성한 결과물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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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그렇게 던전메이커는 출시 2개월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25만건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규모 자본으로 만들어진 인디게임이지만 몬스터를 수집해서 던전(몬스터들이 모여 있는 소굴)을 수비하는 독특한 콘셉트가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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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앱스토어

게임코스터의 김국환 대표는 매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국내에서는 생소한 소재와 콘셉트였는데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개성 있는 주제여도 게임성이 좋다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다고 확신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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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앱 마켓은 기본적으로 글로벌 서비스가 되기 때문에 우리 같은 작은 게임사도 해외 지사나 마케팅, 판매 인력이 없이 플랫폼을 통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게임 업계에서는 이번 던전메이커의 인기 요인은 기존에 없었던 독창성과 뛰어난 개발력에 있다고 보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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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국내 인디 게임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면서 대한민국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주목받는 경쟁력을 갖춘 게임 강국으로 입지가 굳건해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