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스토리

남자의 90%가 당신에게 절대 말하지 않는 ‘비밀’ 10가지


우리 사회는 남성에겐 ‘남성다움’을, 여성에겐 ‘여성다움’을 강요한다.

ADVERTISEMENT

남성은 항상 당당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을 요구받기 때문에 자신의 고민을 쉽사리 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남자들도 때로는 그들만의 ‘비밀스러운’ 두려움이 있을 수 있다.

최근 해외 온라인 매체 브라이트사이드에서는 ‘남자의 90%가 절대 말하지 않는 그들의 비밀스러운 두려움 10가지’라는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에서는 ‘남자다움’이라는 고정관념 때문에 남성들이 은근히 신경쓰는 비밀들에 대해 소개했다.

ADVERTISEMENT

 

 

#1. 몸매

KBS ‘함부로 애틋하게’

몸매에 대해 걱정하는 건 여성들뿐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여성들은 아주 어릴 때부터 몸매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며 끊임 없이 다이어트를 하려고 노력한다.

ADVERTISEMENT

남자는 이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자유롭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은 남자들도 자신의 몸매에 대해 걱정이 많다. 단지 그 사실을 입 밖으로 내는 것을 부끄럽다고 생각할 뿐이다.

혹시나 다른 사람이 자신의 뱃살에 대해 지적하지 않을지 매일 신경 쓰는 남성들도 많다.

ADVERTISEMENT

 

 

#2. 돈

Mnet ‘더러버’

남성들을 걱정에 빠트리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그들의 경제력이다. 그들은 자신이 미래에 가장이 될 거라는 생각을 하면서 자라난다.

ADVERTISEMENT

단지 여자친구를 만나는 문제가 아니더라도 그들은 항상 돈 문제에 대해 생각한다. 남성들은 그들의 인간관계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돈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진심어린 마음과 애정이 인간 관계에서는 돈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만약 당신에게 돈만 요구하는 여성이라면, 그런 여성은 멀리하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3. 키

jtbc ‘청춘시대2’

자신이 ‘이상적’ 키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남성은 몇이나 될까? 여성들은 보통 남자를 만날 때 키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남성들은 자신의 키에 대해 매우 예민하다.

ADVERTISEMENT

굳이 입 밖으로 문제를 꺼내지 않더라도, 대부분의 남자들은 다른 사람과 자신의 키를 비교하곤 한다.

키보다는 마음의 크기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아 주는 여자 친구를 만나길 바란다.

 

#4. 다른 남자에 대한 질투

MBC ‘지붕 뚫고 하이킥’

보통 질투 문제에 있어서는 여성을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남성들도 여성들만큼 많이 질투한다.

ADVERTISEMENT

여자친구가 다른 남사친이나 남자 동료에 대해 얘기할 때, 남성들은 아무렇지 않은 척 하지만 속으로는 그와 자신을 비교하며 그를 질투할 것이다.

남성의 두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당신이 여자 친구라면 그의 매력을 더 많이 언급해주고, 다른 남성들과 그는 비교할 수 없는 존재라는 사실을 상기시켜 주자.

ADVERTISEMENT

 

 

#5. 이성 경험이 별로 없다는 사실

KBS ‘안녕하세요’

남자들은 자신이 더 많은 여자를 만났다고 거짓말하기도 한다. 이는 그저 허세일 수도 있지만, 자신의 경험이 적은 것을 걱정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일수도 있다.

ADVERTISEMENT

이성과의 경험이 적고 잘 리드하지 못하는 남성이라는 이미지를 줄 수 있고 이는 곧 남자의 자신감으로 직결되기 때문이다.

연애를 하다가 남자가 생각보다 서툴더라도 이를 바로 지적하지 않고 그의 자신감을 살려 준다면 두 사람의 관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ADVERTISEMENT

 

 

#6. 털

KBS ‘나는 남자다’

몸에 난 털이나 특히 ‘머리카락’은 남성들의 커다란 고민중 하나다. 특히 몸에 털이 너무 없으면 남성스러워 보이지 않을 것 같고, 털이 너무 많으면 동물처럼 징그러워 보일까 걱정한다.

ADVERTISEMENT

그리고 무엇보다도 ‘탈모’는 남성들의 가장 큰 적이자 고민이다. 탈모를 가진 남성들은 자신의 여자친구에게 이 문제를 얘기하는 것조차도 꺼린다.

남자에게 있어서 머리카락은 곧 자존심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7. 다이어트

KBS ‘해피 투게더’

몸매와 마찬가지로 다이어트 하면 여성의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기 마련이다.

ADVERTISEMENT

하지만 자신이 먹는 음식과 몸에 대해 많은 신경을 쓰는 남자들도 은근히 많다. 그들은 다이어트에 대해서 말을 하지 않을 뿐이지 건강하고 매력적인 몸을 갖고 싶어한다.

 

 

#8. 여자 친구와의 관계

KBS ‘연애의 발견’

연인 사이에서 고민하고 애쓰는 건 보통 여성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남성 역시 여성 못지 않게 둘 사이의 관계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쓴다.

ADVERTISEMENT

다만 그것을 티 내지 않으려 노력할 뿐이지 남자들도 여자 친구와의 관계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9. 과거

영화 ‘최악의 하루’ 스틸컷

남성들은 여자 친구가 과거에 어떤 남자 친구를 만났었는지 생각보다 더 많이 신경 쓴다.

ADVERTISEMENT

하지만 쿨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서 아닌 척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남성들은 중요한 것은 과거가 아니라 현재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또한 여자친구 역시도 과거에 신경쓰지 말라고 남자친구를 다독여 준다면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ADVERTISEMENT

 

 

#10. 감정 표현

SBS ‘별에서 온 그대’

“남자는 울지 않는다”는 말을 많이 듣고 자라곤 했다. 그래서 남자는 성인이 된 이후에도 울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또한 감정도 얼굴에 잘 드러내지 않으려 한다.

ADVERTISEMENT

하지만 이런 고정관념을 버리고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것이 좋다.

솔직하게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게 이야기 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