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국제사람들이슈

‘백혈병’ 3살 동생의 치료비 위해 공사장 다니는 19살 고등학생


지난 3일 (현지 시간)  한 온라인 매체 월드오브버즈는 백혈병에 걸린 세살배기 동생의 치료비를 위해 공사장을 전전하며 육체노동을 하는 19살 소년 마 (Ma)의 감동적인 사연을 전했다.

사연의 주인공인 마의 가족은 원래 가정형편이 좋지 않았으나 소박하면서도 화목하게 살아가고 있었다.

ADVERTISEMENT

그러나 동생이 백혈병 진단을 받은 후로 가세는 더욱 급격하게 기울었다. 동생의 치료비와 골수이식을 위한 수술비가 절실해진 것이다.

Ifeng

 

ADVERTISEMENT

그는 막냇동생을 살리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하고 싶다는 마음을 먹었다. 자발적으로 두팔을 걷어붙이고 공사장의 육체노동에 뛰어들었다. 그렇게 열심히 일해 모은 돈으로 동생의 수술비를 보태기로 했다.

Ifeng

 

ADVERTISEMENT

그는 동생을 위한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뭐든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임했다고 한다. 마는 공사 현장에서 벽돌을 나르고 목재를 자르고, 궂은 일과 허드렛일도 도맡아 했다. 그러나 그렇게 고된 노동으로 하루에 버는 돈은 고작 100위안(한화 약 1만 7천원)밖에 되지 않았다.

ADVERTISEMENT

 

 

Ifeng

 

그의 가슴아픈 사연은 곧 중구 현지 매체를 통해 알려졌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모아졌다. 또한 이를 들은 수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아픔에 공감하며 기부금을 통해 마음을 전했다.

ADVERTISEMENT

 

Ifeng

 

 

월드오브버즈 보도에 따르면 모금 활동을 시작한 지 채 하루만에 약 60만 위안 (한화 약 1억원)이 모여 마에게 전달되었다. 그리고 다행히도, 이 기부금으로 동생의 골수이식 수술비를 마련할 수 있었다.

ADVERTISEMENT

 

Ifeng

공사장에서 기부금 소식을 들은 그는 바로 기쁨의 눈물을 터트렸고 그가 한 말은 “이제 동생이 살 수 있겠네요.”였다. 이에 이어 그는 “정말 모두에게 감사하다. 열심히 공부해서 의사가 되고싶다”는 마음을 전했다.

ADVERTISEMENT